지난 5월 2일 ~ 3일에는 Codegate 2016 컨퍼런스에 다녀왔습니다.

올해 9회째를 맞는 CODEGATE2016은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최고수준의 보안전문행사로 거듭나기 위해 한국, 미국, 일본, 중국, 말레이시아 등 글로벌 네트워크와의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하여 보다 알차고 풍성한 구성으로 CODEGATE2016을 개최하였습니다.

개최장소는 서울 삼성동 코엑스 그랜드볼룸 홀이었습니다.

행사는 다양한 트랙으로 구성되어있었습니다. 트랙1에는 주니어부문으로 초등고등학생의 발제가 있었고, 트랙2에는 한국정보기술연구원(KITRI)의 BOB가, 트랙3에는 해외 컨퍼런스, 트랙4에는 국내 정책등의 분야의 내용이 진행되었습니다.

더존포렌식 김종현 센터장님
더존포렌식 김종현 센터장님

저는 BOB 4기 수료생으로, 트랙2에 참가하였습니다. 트랙2에서는 KITRI의 BOB과정에 대한 소개가 있었는데, 곧이어 5기를 선발할 예정이기 때문에선지 모집요강 관련한 질문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관련해서 BOB관계자분들과, 멘토님들의 강연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어서, 4기 수료생들이 진행했던 프로젝트들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제가 속했던 팀에서 진행했던 프로젝트도 발표할 수 있었던 귀한 자리였습니다.

기타 행사장 이모저모..

ITL Secure Institute 외에 여러 다른 기업에서 자사의 제품이나 기술을 홍보하러 왔었습니다.

"The Dynamic Changing Face of Social Engineering Aiding in APT Attacks" - Bright Gameli(케나), Co Founder, Africa Hackton

구태언 변호사님
구태언 변호사님

제가 개인적으로 관심이 많은 디지털 포렌식분야와 관련해서, 법률문제를 설명해주신 구태언 테크앤로 변호사님 이십니다. (관련내용을 열심히 필기하였는데.. 시간이 된다면 블로그에 정리해서 올리도록하겠습니다.)

마지막 경품추천 전야의 긴장감.... ㅎㅎ 1등상품은 드론이었는데 저는 한개도 못건졌어요 ㅠ

한국인터넷진흥원장상
한국인터넷진흥원장상

올해 해킹방어대회 일반부 우승은 미국의 PPP팀으로 미래부 장관상과 상금 3000만원, 주니어부 우승자는 미국의 사무엘 데이비드 김으로 미래부 장관상과 상금 500만원이 수여됐습니다. 


CPUU님의 창작활동을 응원하고 싶으세요?